티스토리 뷰

목차



    'K-패스'란 버스(광역버스 포함), 도시·광역철도(신분당선, GTX 등 포함), 공항철도 등의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일부분을 환급해 주는 복지 정책입니다.

     

     

    대중교통비 환급 K-패스 카드 신청

     

     

    월 15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 까지의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20~53%를 환급해줍니다. 다만, 20만 원까지는 전액 인정해 주고 20만 원 초과 시 이용 요금의 50%만 인정해 줍니다.

     

     

    예를 들어, 월 60회분에 해당하는 금액이 22만 원인 경우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인정 이용 요금은  '20만 원 + (2만 원 x 50%) = 21만 원'입니다. 환급액은 21만 원에 대한 20~53%가 적용되어 약 4만~11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K-패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대상에 해당됩니다. 다만 K-패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카드사에서 K-패스 카드를 신청하여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 카드사에서 K-패스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교해 보시고 맘에 드는 걸로 선택하여 대중교통비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K-패스 신용카드 

    신용카드 형태의 K-패스카드입니다. K-패스 마일리지 이외에도 카드별 온라인쇼핑 할인, 커피전문점 할인, 간편결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패스 체크카드

     

    체크카드 형태의 K-패스카드도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별로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캐시백, 청구할인, OTT 결제할인, 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비교해 보시고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K-패스 교통카드(선불)

    앞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말고 교통카드의 형태도 있습니다. 교통카드이지만 추가 혜택이 있는 카드도 있으니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 별 이벤트

    12월 현재 4군데 카드사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연회비 및 이용요금 캐시백, 교통비 추가 할인, OTT 청구할인 등 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매달 새롭게 진행되니 카드 신청하기 전에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