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4년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최초로 연매출 4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심지어 올해는 5조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천 송도에 위치한 위택개발생산(CDMO) 공장이 압도적인 생산능력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CDMO 관련주
SK바이오팜
중추신경계 질환 분야, 특히 뇌전증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신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 NDA 승인 완료된 세노바메이트, 솔리암페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DA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카리스바메이트 등 중추신경계 파이프라인과 다수의 신약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위탁사업자로 선정되어 송도 KBCC(생물산업기술실용화센터)를 10년 간 운영예정입니다. GC녹십자와 위탁생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비온
자체 주사제 바이알 제품 생산 GMP 설비를 활용해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주문자 위탁생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영국 아박타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가 글로벌 CDMO 전문기업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와 전략적 투자 및 위탁개발생산 확대 계약 체결하였습니다.
에스티팜
mRNA를 합성할 때 필요한 분자의 안정화 핵심기술인 5'-캡핑 RNA 합성법의 국내 특허 출원을 지난해 10월에 완료, 국제 특허출원 준비중입니다.
mRNA기반 기술의 연구와 생산을 위해 반월공장에 신규 장비와 설비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대량생산에 필요한 자체 효소의 생산기술도 확보하였습니다.
이엔셀
첨단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